QUICK
MENU

Student Interview

수강생들이 전하는 생생한 교육후기 입니다.

Student Interview
조리학과 남유진 수강생 인터뷰

등록일2023.06.20

조회수32017

Student Interview

kCookArtacademy

남유진수강생

조리학과

안녕하세요.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홍대지점 남유진 수강생입니다.

합격을 목표로 매번 저희보다 동기부여를 다들 계속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01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를 다니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조리기능사 자격증 과정을 통해 요리를 기본부터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었습니다. 특히 요리 관련 자격증 따기를 직접 도전해서 스스로에게 선물해보고 싶었습니다. 체계적인 커리쿨럼과 높은 합격률을 가진 곳이라는 평가를 코리아요리아카데미가 받고 있어서 관심이 있었습니다.

02
학원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했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소수정예, 맞춤 멘토 시스템. 쾌적한 조리시설 등이 가장 큰 요인이었습니다. 직장인이라 퇴근 후 바로 올 수 있는 지리적 이점도 있었습니다. 처음 하는 조리 교육임에도 컨설팅해주신 멘토님의 친절함과 열정에 감동도 받았습니다.

03
수강을 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10명 정도의 소수정예와 시험장과 유사하다는 조리시설이 쾌적하고 위생적으로 관리되는 점이 우선 좋았습니다.

04
예비 수강생들에게 강추하는 강좌(혹은 메뉴)는 무엇인가요?

이전 시간 수업에서 열심히 하시는 나이 지긋한 분들의 진지하고 몰입한 모습(중식)을 보거나, 웃음꽃이 간간이 흘러나오는 다른 강의(양식)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05
수강 후 가장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위생과 전반적인 조리 이해, 기능 습득을 위한 꾸준한 실력연마가 실습 중에 매우 강조됩니다. 집에서도 조리 위생 및 효율적인 요리과정, 계량에 관한 생각이 많아졌습니다. 우리 집 냉장고가 휠씬 깨끗해졌어요. 재료 썰기 및 원재료 손질의 중요성을 알게 되니, 요리 완성품에서 기본인 썰기부터 단계별 과정이 음식의 질적 수준이나 품격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깨닫게 됩니다. 가족들이 식탁 위 가정식 차림으로도 대접받는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하네요.

06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에게 바라는 점

강좌가 더 많았으면 하지만, 정확하고 깔끔한 시설 운영을 위해서는 제가 봐도 불가능할 거 같아요. 다만, 따즈아 강좌 내 한식 관련 동영상이 스피디하게 업데이트되어도 될 듯해요. 한식 기능사 실기시험에 맞추어 강사님이 시연 및 실제 위생을 위한 세척, 마무리 과정까지 다 보여주시는데, assistant 1명이 보조 진행하면 어떨까 합니다. 질문이나 변수도 많은 수업인데, 노련한 강사님이시라 혼자 다 커버는 해주셔도 문득 보조 진행 요원이 옆에서 도와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조리대 위에 큰 거울이 천정에 달리면(혹은 조리대를 비추는 큰 모니터가 옆에 있으면) 수강생 입장에서는 조리 모습을 더 편히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기능사 합격을 목표로 매번 저희보다 동기부여를 다들 계속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빠른수강료조회

교육 희망지점을 선택해 주세요.
    관심있는 과정을 선택해주세요.
    신청하시는 분의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해 주세요.
    • -
    • -